II

나의 그림 제 1호, 사실 1호는 아니지만 아무튼, 그건 다음과 같았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나는 내 걸작을 어른들에게 보여주며 내 그림이 어떠냐고 물어보았다.

어른들은 대답했다. "풉, 코끼리를 소화시키는 보아뱀은 이제 식상해."

내 그림은 코끼리를 소화시키고 있는 보아뱀을 그린 게 아니라 평면파가 중첩되어서
만들어진 wave packet을 그린 것이었다. 그래서 나는 어른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
좌표축과 수식을 더 썼다. 어른들에겐 항상 설명을 해 주어야 한다.


III

내 그림 제 2호는 다음과 같았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어른들은 나에게 알아먹을수도 없는 wave packet의 그림 따위는 집어치우고, 차라리
공무원이나 의치한에 재미를 붙여 보라고 충고했다.

...
Posted by tuckoo
,